Skip to content

FAQ


학생(F-1) 비자 재발급 – 인터뷰 면제 프로그램

비자 인터뷰 면제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안내

현재 미국 교육기관에 재학중인 학생 또는 군복무를 이유로 휴학중인 학생으로 비이민 학생(F-1) 비자를 재발급 받고자 한다면, 아래의 조건에 부합되는 경우에 한해, 미국대사관에 방문할 필요없이, 주한미국대사관의 지정된 택배회사를 통해 구비서류를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. 서류가 부족하거나, 아래 조건에 부합되지 않으시는 경우, 비자 인터뷰에 참석하시도록 요청받으실 수 있습니다. 아울러, 아래 조건에 부합하시더라도 비자 수수료가 면제되지 않습니다.

신청 자격 조건:

1. 동일한 학교 또는 최근에 발급받은 학생비자의 전공과 같은 공부를 계속하러 돌아갑니다.
2. 이전에 발급받은 비이민 학생(F-1) 비자를 소지하고 있습니다.
3. 이전에 발급받은 비이민 학생(F-1) 비자가 주한미국대사관 비이민비자과에서 발급되었습니다.
4. 신청자 본인이 현재 한국에 거주중입니다. (국제우편을 통한 서류 접수가 불가능합니다.)
5. 이전 비이민 학생(F-1) 비자 발급시 10개 지문을 모두 찍었습니다; 이전 학생(F-1) 비자가 2007년 10월 22일 이후에 발급되었습니다. 만 14세 미만이었을 때 발급 받은 학생(F-1) 비자가 가장 최근에 발급 받은 비자라면, 10개 지문을 찍어야 하기 때문에, 인터뷰를 면제 받을 수 없습니다.
6. 신청자의 국적이 대한민국입니다.
7. 학생(F-1) 비자 재발급을 단독으로 신청합니다; 동행하는 가족이 없습니다.
8. 이전에 발급받은 비이민 학생(F-1) 비자의 유효기간이 5년이었습니다.
9. 이전에 발급받은 비이민 학생(F-1) 비자에 Clearance Received 혹은 Waiver Granted라는 주석(annotation)이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.
10. 이전에 발급받은 비이민 학생(F-1) 비자가 분실/도난되지 않았습니다.
11. 가장 최근에 발급받은 비이민 학생(F-1) 비자의 발급 이후에 미국 비자가 거절된 적이 없습니다.
12. 이전에 발급받은 비이민 학생(F-1) 비자의 만료일자 이후 12개월이 지나지 않았습니다.



주의: 비자 인터뷰 면제 프로그램을 통해 비자를 신청하시는 경우라도, 무조건적인 비자 발급이 보장되지 않습니다. 심사 후, 담당영사의 판단에 따라 필요한 경우, 미국대사관에 비자 인터뷰 참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부정확한 서류를 제출하시거나, 구비서류 중 일부가 누락된 경우, 또는 위의 신청 자격 조건에 해당되지 않을 경우, 담당부서에서 전화 혹은 이메일을 통해 비자 인터뷰 예약을 하시도록 연락드릴 수 있습니다. 비자 인터뷰가 요청될 경우를 대비하여 출발 예정일자로 부터 충분한 시간을 두고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일반적인 소요시간은 1~2주일입니다.

 

 

 

자세한 구비서류와 준비 방법은 신청자마다 상이하므로 정확한 사항은 대행 혹은 상담 신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.



JNK비자커뮤니티

JNK비자커뮤니티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sketchbook5, 스케치북5

나눔글꼴 설치 안내


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.

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
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.

설치 취소